외손녀(소민) 이야기/탄생 100일~1세

새해 소민이 근황(1)

돌샘 2020. 2. 7. 21:14

새해 소민이 근황(1)

(2020.1.1.~1.5)

소민이의 한 달가량 근황 사진과 동영상이 간단한 설명을 곁들여 전송되어 왔습니다. 날짜와 내용을 고려해 분할 편집하여 블로그에 올립니다. 소민이는 새해에 아빠 엄마랑 강화도로, 인천으로 나들이도 하고 퀴즈 카페에도 다녀왔다고 합니다.

 

1월1일은 새해를 맞아 강화도 스파 펜션에 다녀왔다고 합니다.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큰 욕조에서 물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1월2일엔 카페에서 솜사탕 얹은 ‘구름라떼’와 ‘화분아이스크림’을 보고 즐거워하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인천 네스트호텔 키즈룸에서는 책도 보고 야외 온수풀에서 물놀이도 즐겼답니다. 소민이는 노천온천을 좋아하는 스타일(?)인지 여름에 왔을 때보다 훨씬 즐겁게 잘 놀았다고 합니다.

 

1월3일엔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을 구경하고 인근 차이나타운에도 들렀습니다. 아빠 엄마가 자장면을 먹을 때는 얌전하게 지켜만 보았습니다. 1월4일에는 소민이가 처음으로 키즈카페에 행차(?)를 했습니다. ‘볼풀’은 낯설어했지만 소꿉놀이와 피아노 연주는 재미있어 하며 잘 놀았답니다. 1월5일엔 아빠한테 ‘안녕~’을 배워 손을 흔들어 보였습니다. 저녁엔 ‘스프링카’를 태웠는데 타는 방법을 가르쳐주지도 않았지만 혼자서 잘 탔다고 합니다. 소민이가 손을 흔들 때 아빠 엄마는 ‘안녕~’하고, 조부모는 ‘빠이 빠이~’하여 혼동될 수 있으니 교육상 통일을 해야겠습니다.

 

 

(2020.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