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손녀/4~5세

소민이의 고성, 속초 여행(2)

돌샘 2023. 6. 17. 10:17

소민이의 고성, 속초 여행(2)

(2023.6.5.)

(청초호, 아바이마을 갯배, 등대 전망대, 영금정, 속초 해수욕장)

소민이는 여행 둘째 날 속초 바닷가에 있는 여러 명승지를 방문했습니다. 경치가 좋은 곳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땐 기분이 좋고, 아바이마을 갯배타기 체험이랑 바닷가 조개 줍기, 해수욕장 모래놀이를 할 땐 재미났겠지요. 할애비가 예전에 모두 가 본 곳이라 소민이가 무얼 보고 어떻게 놀았는지 짐작이 됩니다. 소민이가 아빠보다 날씬하다며 으스댔다는 행동도 눈앞에 선하게 그려진답니다.

 

(6.5 둘째 날)

<숙소가 청초호 바로 앞이라, 아침에 숙소에서 주는 토스트를 챙겨 청초호 산책을 했어요. 엑스포타워와 울산바위가 보이는 곳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공원 놀이터에서 놀았어요. 그 다음 코스는 아바이마을 갯배타기 체험이었어요. 소민이가 직접 밧줄도 끌어보며 왕복으로 타고 왔는데, 재밌었다고 하네요.

그 다음 장소는 등대 전망대였어요. 계단이 가팔라서 올라갈지 망설였는데, 올라가니 영금정과 속초해수욕장의 대관람차도 보여 전망이 무척 좋았어요. 몸이 날씬한지 체크하는 공간이 있었는데, 아빠가 날씬공간에서 끼어 못 나오자, 소민이가 자기는 홀쭉까지 다 통과할 수 있다며 으스댔답니다.

그 다음은 영금정에 가서 등대전망대가 보이게 기념사진도 찍고, 그 옆에 바닷가에서 조개도 주웠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에 가서 회와 오징어순대를 사서 점심으로 먹고, 오후에는 속초해수욕장에서 모래놀이를 했어요. 소민이가 속초아이대관람차도 타고 싶어했는데, 줄이 너무 길어 다음을 기약했답니다.>

 

(청초호)

 

 

(아바이마을 갯배)

 

 

(등대 전망대)

 

 

(영금정)

 

 

(속초 해수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