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녀(지우) 이야기/9~10세 성장기록

지우의 아홉 번째 생일과 ‘나루토’ 춤

돌샘 2024. 3. 31. 21:15

지우의 아홉 번째 생일과 나루토

(2024.3.23.)

지우가 아홉 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토요일이라 가족이 모두 모여 생일을 축하할 예정이었으나, 친구와 키즈카페에 간다고 해 계획을 변경했습니다. 아침나절에 조부모한테 잠시 다녀가려고 방문해, 생일 선물로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 명작 세트와 생일 축하금을 전달했습니다. 평소에도 명랑한 성격이지만 최근에 좋은 일까지 겹치니 기분이 무척 즐거운 듯 연신 콧노래를 흥얼거렸답니다.

지우가 문득 할아버지! ‘나루토틀어주실 수 있으세요?”하고 물었습니다. “나루토가 뭐지?”하고 물으며 유튜브 검색을 하니 여러 개의 동영상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하나를 골라 틀었더니 신나는 음악과 함께 다소 우스꽝스러우면서도 재미있는 춤동작이 이어졌습니다. 지우는 화면을 흘낏흘낏 쳐다보며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손녀의 신나는 춤과 음악소리에 온 집안이 흥겹고 행복한 분위기로 바뀌었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나루토춤이 요즘 청소년들 사이에 널리 유행하는 모양입니다.

지우야! 너의 아홉 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그리고 학기 초부터 부회장 당선의 기쁜 소식을 접하니 참 좋구나. 명랑하고 다정한 성품으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보람된 한 해를 잘 가꾸어 나가기 바란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