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녀(지우) 이야기/5~6세 성장기록

지우의 유치원 전학

돌샘 2020. 11. 27. 22:18

지우의 유치원 전학(?)

(2020.11.24.)

새아기가 오후에 지우의 유치원생활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지난주 집사람으로부터 지우가 다니는 유치원을 옮긴다는 얘기를 얼핏 들었습니다. 지우가 어린 마음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새로운 친구들과 잘 어울리기를 바랐습니다. 새아기가 사진을 보내면서 지우가 새 유치원에 잘 적응하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주었습니다. 지우가 이번에 간 유치원은 오빠가 여섯 살 때 다니던 곳으로 원장님도 그 사실을 기억한다고 합니다.

 

새 유치원에서 생활하는 지우의 표정을 살펴보니, 수업시간엔 진지하지만 체육활동과 놀이시간엔 여유로운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영어수업 시간엔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뭔가를 열심히 필기하는 모습입니다. 책상 위에 귀여운 흰쥐 사진이 놓인 장면에는 지우가 두 손을 머리 위에 얹어 어떤 형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손을 잡고 스스럼없이 노는 모습도 보입니다. 위로 갈수록 면적이 좁아지는 다단식 삼각 모형들이 놓여있습니다. 지우가 그 중 가장 높은 노란색 모형을 밟고 올라서 중심을 잡은 모습이 보입니다. 뒤쪽에는 연두색 모형을 밟고 선 친구의 모습도 보입니다. 여러 가지 색깔의 삼각형이 징검다리처럼 놓여있지만 간격이 커 건너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어린이들이 작은 농구공을 들고 공놀이를 하는 장면도 보입니다.

 

지우야! 새로운 친구들 잘 사귀고 선생님과 낯선 환경에도 잘 적응하기 바란다. 환경에 잘 적응하고 좋은 친구 사귀는 것이 공부보다도 더 중요하단다. 우리 변지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