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준모) 이야기/9~10세 성장기록

변준모의 표창장 수상

돌샘 2021. 7. 9. 21:03

변준모의 표창장 수상

(2021.7.6.)

점심시간이 끝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새아기가 카톡을 보내왔습니다. 평소처럼 손주들 소식을 전해주는 모양이다 생각하며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그런데, 첫 문장이 아버님~~ 준모 상 받았어요^^”이고, 그 아래 표창장 사진이 보였습니다. 얼른 표창장 사진을 확대해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성명 : 변준모라는 수상자 이름에 제일 먼저 눈길이 갔고, 다음에는 상을 수여한 주체인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관장이란 글자가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표창장의 내용은 위 학생은 ‘2021년 서초구 학교안전프로젝트 예방교육 인형극교육에 참여하여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생각과 바른 친구관계를 갖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칭찬하고자 이 상장을 수여함.”이라 적혀 있었습니다.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서초구 방배유스센타 주관으로 무치의 하루라는 인형극을 공연하고, 이를 관람한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 차원에서 느낀 생각을 그림과 글로 표현해 제출했나 봅니다. 유스센타에서는 초등학생들이 제출한 그림과 글을 평가하여, 가장 잘한 학생에게 학교를 통해 표창장을 전달한 모양입니다. 담임선생님이 반 친구들 모두가 모인 자리에서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다짐의 글과 그림을 보고 방배유스센타에서 칭찬과 상품을 보내왔습니다. 1등을 한 사람에게 상장을 보내왔는데 누구일까요?”하며 수상자를 발표하셨나 봅니다. 준모는 학과목 시험과 달리 점수를 미리 알 수 있는 내용이 아니기에, 수상하리라 예상하지 못했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표창장 수상자로 발표되었을 때 더욱 기뻤다고 합니다. 준모에게는 즉시 축하메시지를 보내고, 자랑스러운 수상 소식과 상장, 상품을 블로그에 올려 널리 칭찬하고자 합니다.

 

변준모 도련님! 축하해요~~

평소 품행이 바르고 좋은 인성을 갖추고 있으니, 그 성품이 자연스럽게 글과 그림에 표현된 모양이구나. 준모야~ 할아버지는 네가 상을 받았다는 사실 자체도 장하게 여기지만, 좋은 인성을 지니고 있어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더욱 자랑스러워한단다.

우리 손자 엄지 척! 자랑스러워요~